Home > 제품소개 > 레이져프로브/레이져 Scan System > 레이져 프로브
ConoLine은 conoscopic holography을 기반으로 한 다선 측정 센서이다. 한번 실행으로 2D 단면을 제공하고, 단일 축 스켄으로 3D 형상 단면을 제공한다. ConoLine은 깊은 그루브, 홀 및 예각을 정밀하게 윤곽을 그리고 일련의 정밀 동시 단면 측정을 할 수 있게 고안되었다. 이동 벨트 위에 있는 측정물을 스켄할 때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ConoLine에 의해 수행된 우수한 결과값들을 생성하게 한다.
또한, Optimet의 ConoLine은 서로 인접한 곳에 위치한 측정물의 측정과 그들의 상대적 위치를 측정하는 데 보다 효과적이다. 그러한 작동법은 근래에 사용되고 있는 삼각측정 방식을 바탕으로 하는 프로브들에서는 측정하기가 매우 어렵다.
저 해상도의 기능을 가진 측정물을 구별하기 어려운 카메라들과는 달리, ConoLine은 실제 거리를 측정하고 그리하여 주목할만한 결과값들을 얻는다
 

ConoLine은 빔 스플릿터에 의해 반사된 선형 레이저 층을 방출하며 측정될 물체를 맞춘다. 분산된 빛은 빔 스플릿터와 복굴절 크리스탈을 통하여 물체로부터 반사되며 ConoLine CCD 카메라에 의해 탐지된다. (그림 B 1 참조)
복굴절 크리스탈은 각도에 따라 다른 각각의 빛의 층의 속도를 조절한다. 이 원리로 CCD 카메라에서 고 해상도의 광학 주름 형상을 형성한다. 빛 층의 각도는 참조 평면과 측정물에 투영된 레이저 스팟 사이의 거리와 상관관계가 있다. 그러므로 생성된 형상의 특징을 분석하면 거리가 결정된다.
ConoLine소프트웨어는 이 형상을 분석하고 측정물의 거리를 계산한다. CCD 카메라의 신호와 측정물의 거리 사이의 정확한 관계는 사용되는 각각의 렌즈에 의해 수행된 세심하고 정확한 교정 절차에 의해 결정된다.